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테슬라 주식 불안하신가요? 테슬라 전기차회사 아니고 AI 회사로 보아야

by 구구(9og) 2024. 4. 5.
반응형

최근 업무를 마치고 동료와의 대화가 끝난 후에도, 그의 말이 계속 내 귀에 맴돌았다. 우리는 업무 외의 여러 주제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었는데, 그 중에서도 특히 테슬라 주식에 대한 대화가 인상 깊었다. 동료가 나에게 테슬라 주식 투자 여부를 물었을 때, 나는 그가 이미 3년 전에 테슬라 주식을 구입했다는 사실에 깜짝 놀랐다.

 

 

 

 

 

테슬라 주가의 최근 하락으로 동료의 불안함을 엿볼 수 있었으나, 그는 이내 나에게 테슬라에 대한 흥미로운 관점을 제시했다. 그가 가장 강조한 점은 '테슬라를 단순한 자동차 제조업체로만 보지 말고, AI 기업으로 바라보라'는 것이었다.그의 설명에 따르면, 테슬라는 개인 투자자에게 다소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종목이지만, 장기적인 관점에서 볼 때 상당한 보상을 가져다줄 수 있다고 한다. 테슬라의 진정한 가치는 바로 AI와 소프트웨어 기술에 있다는 것이 그의 주장이었다.

 

 

 

 

 

특히 그는 테슬라의 자율주행 기술의 성공이 비전(Vision) 기술과 종단간(E2E) 기술력에 의해 결정된다고 강조했다. 이는 시장에서 경쟁하는 다른 자율주행 기술 기업들이 겪는 실패 요인들을 명확하게 설명해준다고 말했다.더 나아가, 그는 로봇산업에서 성공을 거두기 위해서는 '인간 중심의 디자인'이 중요하다고 언급했다. 이는 테슬라가 단순히 기술적 우위만을 추구하는 것이 아니라, 사용자의 경험과 편의성을 우선시하는 기업 철학을 가지고 있음을 의미한다.

 

 

이러한 동료의 통찰력 있는 조언을 듣고 난 후, 나는 테슬라에 대한 나의 인식이 완전히 변화하였다. 이제 나는 테슬라를 단지 자동차를 만드는 회사가 아니라, 미래 지향적인 AI 플랫폼 기업으로 바라보게 되었다. 이러한 관점에서 테슬라의 잠재력을 재평가하게 되었으며, 동료의 조언이 나의 투자 결정에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생각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