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일본 붉은 누룩 - 1명 사망, 여행주의보

by 구구(9og) 2024. 3. 27.
반응형

일본의 대형 제약사인 고바야시제약에서 제공받은 붉은 누룩 성분이 들어간 건강보조식품을 섭취한 후 1명이 사망하고, 70여명이 입원하는 사태가 발생했습니다1. 이 제품은 체내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내장지방을 줄일 수 있다는 주장으로 판매되었습니다.

 

 

고바야시제약은 제품에 함유된 붉은 누룩의 성분을 분석한 결과, 예상치 못한 성분이 확인되었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제약사는 시중에 유통 중인 모든 제품을 회수 조치하였습니다. 또한, 고바야시제약에서 붉은 누룩을 원료로 제공 받은 52곳의 음료, 식품회사들도 리콜에 들어갔습니다.이 사건에 대한 일본 정부의 조사 결과, 고바야시제약이 문제를 파악하고 공표하기까지 두 달 넘게 걸린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이로 인해 일본 내에서는 제약사의 늑장 대응을 비판하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습니다.

 

 

 

일본의 대형 제약사인 고바야시제약에서 제공받은 붉은 누룩 성분이 들어간 건강보조식품을 섭취한 후 1명이 사망하고, 70여명이 입원하는 사태가 발생했습니다. 이 제품은 체내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내장지방을 줄일 수 있다는 주장으로 판매되었습니다.

 

 

고바야시제약은 제품에 함유된 붉은 누룩의 성분을 분석한 결과, 예상치 못한 성분이 확인되었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제약사는 시중에 유통 중인 모든 제품을 회수 조치하였습니다. 또한, 고바야시제약에서 붉은 누룩을 원료로 제공 받은 52곳의 음료, 식품회사들도 리콜에 들어갔습니다. 이 사건에 대한 일본 정부의 조사 결과, 고바야시제약이 문제를 파악하고 공표하기까지 두 달 넘게 걸린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2. 이로 인해 일본 내에서는 제약사의 늑장 대응을 비판하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