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밖에

구글 포토 무제한 서비스 클라우드 종료. 유료로 전환

by 구구(9og) 2021. 6. 2.
반응형

구글 포토

 

 

구글 포토는 구글 드라이브 서비스를 기본 베이스 계정당 1개에 15GB의 용량을 무료로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본래는 무제한 용량이 제공되었는데 6월 1일부터 계정당 15기가의 리미티드가 생겼버렸습니다. 100기가부터는 한 달에 2400원, 1년에 240,000원 비용으로 유료화로 가격이 측정되어 15기가 이상의 용량을 사용할 계획이시라면 비용이 들겠습니다.

 

6월 1일전에 업데이트된 콘텐츠에 대해서는 기존 정책에 따라 그대로 당분간 유지되지만 이는 영구적이 아니고 앞으로 2년여만 유효하다고 합니다. 기간 이후에는 일괄로 삭제될 수 있다고 하니 일정에 맞춰서 미리 백업하을 하실 준비를 하시는 게 좋겠습니다.

 

 

구글 원이라는 서비스로 통합되어 해당 메뉴를 들어가게되면 전체 모든 서비스 등의 스토리지 현황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대개 이런 서비스 등은 당분간 무료로 이용되다 어느 순간이 되면 유료로 전환되고는 합니다. 자연스러운 수순이라고 생각합니다. 아직 네이버 마이 박스나, 아마존 등의 대안이 있기 때문에 해당 서비스를 확인해보심이 좋을 것 같습니다. 미리미리 소중한 자료를 백업해두셔야 자료가 날라가는 일이 없을 테니 말이죠~아쉽지만 구글 포토는 보내주기로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